나도 기획자

뒤로가기
제목

플라스틱 용기 + 제로 웨이스트 오프 스토어 제안

작성자 (ip:)

작성일 2018-09-13

조회 1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고객님 안녕하세요

안심하고 예뻐지자! 아로마티카입니다.

우선 소중한 관심 너무나 감사드립니다ㅠ_ㅠ♡

너무너무 좋은 의견이네요^ㅡ^

고객님이 말씀해주신 소중한 의견 반영되어 출시될 수 있는지 검토를 위해서
유관부서 전달하여 노력하는 아로마티카가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따뜻한 관심 너무나 감사드려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안전한 제품으로 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안녕하세요.

아로마티카를 안 이후 샴푸, 스칼프 스프레이, 선크림은 아로마티카 제품만 사용하고 있어요. 플라스틱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한 번만 쓰고 버리는 화장품 용기(샴푸 용기 포함)가 많이 불편해졌어요. 아로마티카 포함 기성 제품에서 질 좋은 상품이 많은데, 그걸 쓰면 쓰레기를 피할 수 없으니 모든 걸 끊고 만들어 써야하나 심각한 고민이에요.

생산자 입장에서 용기가격이라도 낮추고 싶은 마음 이해하고(플라스틱을 쓰는 이유), 브랜드 아이덴티티 등을 용기로 표현해야 하는 것 알고 있어요(컬러를 넣는 이유). 하지만 환경문제에 민감해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고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아요. 아예 화장품을 끊은 사람들도 있을 정도로...

그래서 제안하기로는 the picker 처럼 화장품계의 제로 웨이스트 오프 마켓을 최초로 해보면 어떨까요? 사람들은 자기 용기를 가지고 직접 오프 마켓에서 구매하구요. 용기가 없으면 오프 마켓에서 구매하구요. 어느 정도 수요가 있는 지역으로 선별해야 할 필요가 있겠지요. 팝업 스토어 형식으로 먼저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아니면 the picker와 제휴해서 파일럿으로 해보고 호응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해보는 것도 좋구요.

용기 때문에 아로마티카를 끊고 싶지 않은 1인입니다^^

혹 제 제안에 관심있는 다른 분들도 댓글 달아주시면 환경에 관심있는 사람들 수요파악도 되고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그림과 같이 포장해서 판매하는 화장품 회사도 있어요. 이런 용기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